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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HD주의력결핍 과잉 행동장애 알아보기 : 성인ADHD증상,진단,원인,부작용 등

행복한 새싹이 2022. 9. 19. 0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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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 ADHD )는 과도한 양의 부주의 , 과잉 행동, 충동성을 특징으로 하는 신경 발달 장애로 , 만연하고 여러 상황에서 손상을 입히고 그렇지 않으면 연령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ADHD 증상은 실행 기능 장애에서 발생하며 감정 조절 장애는 종종 핵심 증상으로 간주됩니다. 어린이의 경우 주의력 문제로 인해 학교 성적 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ADHD는 다른 신경 발달 및 정신 장애와 관련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특히 현대 사회에서 추가적인 손상을 유발할 수 있는 일부 비정신과적 장애. ADHD가 있는 사람들은 완료하는 데 특별히 관심이 없는 작업에 집중하는 데 어려움을 겪지만, 흥미롭거나 보람이 있는 작업에 대해 비정상적으로 길고 강렬한 수준의 주의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하이퍼 포커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ADHD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유전적 요인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ADHD는 가족력이 있는 경향이 있으며 유전율이 74%입니다. 임신 중 독소와 감염 및 뇌 손상은 환경적 위험이 될 수 있습니다. 대중적인 신화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특정 스타일의 양육이나 훈육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DSM-IV 기준으로 진단할 경우 소아의 약 5-7% , ICD-10 기준으로 진단할 경우 1-2% 에 영향을 미칩니다. 비율은 국가 간에 유사하며 비율의 차이는 대부분 진단 방법에 따라 다릅니다. ADHD는 여아보다 남아에서 약 2배 더 자주 진단되며, 여성보다 남성에서 1.6배 더 자주 발생하지만, 증상이 때때로 진단 기준과 다르기 때문에 여아에서는 이 장애가 간과되거나 나중에 진단됩니다. 아동기에 진단된 사람들의 약 30-50%가 성인기에도 ADHD를 계속 가지고 있으며의 2.58%는 아동기에 시작된 ADHD를 갖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성인의 경우 과잉행동은 대개 내적 안절부절로 대체되며 , 성인은 종종 대처 능력 이 발달합니다. 자신의 장애를 보상하는 기술. 이 상태는 정상 행동 범위 내에서 높은 수준의 활동뿐만 아니라 다른 상태와 구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ADHD 관리 권장 사항은 다양하며 일반적으로 약물, 상담 및 생활 방식 변화의 일부 조합을 포함합니다. 영국 가이드라인은 첫 번째 반응으로 ADHD에 대한 개인과 보호자를 위한 환경 수정 및 교육을 강조합니다. 증상이 지속되면 연령에 따라 부모 훈련, 약물 치료 또는 심리 치료(특히 인지 행동 치료 )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와 미국의 지침에서는 1차 치료가 행동 요법 단독인 취학 전 아동을 제외하고 약물과 행동 요법을 함께 권장합니다. 각성제는 가장 효과적인 약제이며, 부작용이 있을 수 있지만 약물을 중단하면 모든 개선 사항이 회복됩니다. ADHD, 진단 및 치료는 1970년대부터 논란의 여지가 있는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이러한 논쟁에는 의사, 교사, 정책 입안자, 부모 및 언론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주제에는 ADHD의 원인과 치료에 각성제 사용이 포함되었습니다. ADHD는 이제 어린이와 성인에서 잘 검증된 임상 진단이며 과학계의 논쟁은 주로 진단 및 치료 방법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1980년부터 1987년까지 ADHD는 공식적으로 주의력 결핍 장애 ( ADD )로 알려졌습니다. 1980년대 이전 에는 아동기의 과다운동 반응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ADHD와 유사한 증상은 18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의학 문헌에 기술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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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HD : 징후와 증상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성인의 안절부절), 파괴적 행동 및 충동성은 ADHD에서 일반적입니다. 학문적 어려움은 인간관계의 문제와 마찬가지로 빈번하다. 부주의, 과잉행동, 충동성의 정상적인 수준이 끝나는 지점과 중재가 필요한 상당한 수준이 시작되는 지점을 구분하기 어렵기 때문에 증상을 정의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정신 장애 진단 및 통계 편람 (DSM-5)의 제5판 과 개정판( DSM-5-TR )에 따르면, 증상은 같은 나이. 17세 미만의 경우 부주의 또는 과잉행동/충동의 6가지 이상의 증상이 필요하고 17세 이상의 경우 5가지 이상의 증상이 필요합니다. 증상은 적어도 두 가지 환경(예: 사회, 학교, 직장 또는 가정)에서 나타나야 하며 기능의 질을 직접적으로 방해하거나 감소시켜야 합니다. 또한 12세 이전에 여러 증상이 나타났어야 합니다.

ADHD : 하위 유형
ADHD는 세 가지 주요 프레젠테이션으로 나뉩니다.
주로 부주의 (ADHD-PI 또는 ADHD-I)
주로 과잉행동-충동(ADHD-PH 또는 ADHD-HI)
복합형(ADHD-C)
표 "증상"은 두 가지 주요 분류 시스템에서 ADHD-I 및 ADHD-HI에 대한 증상을 나열합니다. 개인이 가지고 있는 다른 정신과적 또는 의학적 상태에 의해 더 잘 설명될 수 있는 증상은 그 사람의 ADHD 증상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ADHD가 있는 소녀와 여성은 과잉행동과 충동성 증상이 더 적지만 주의력이 산만하고 주의가 산만해지는 증상을 더 많이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증상은 개인의 나이에 따라 다르게 그리고 더 미묘하게 표현됩니다. 과잉행동은 나이가 들수록 덜 명백해지는 경향이 있으며 ADHD가 있는 10대 및 성인에서 내면의 안절부절, 긴장을 풀거나 가만히 있는 것의 어려움, 수다 또는 지속적인 정신 활동으로 변합니다. 성인기의 충동성은 생각 없는 행동, 조급함, 무책임한 지출 및 감각을 추구하는 행동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부주의는 쉽게 지루해짐, 조직화 어려움, 과제에 남아 있고 결정을 내리는 것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에 대한 민감성. 이 상태에 대한 공식 증상으로 나열되지는 않았지만 감정 조절 장애 또는 기분 불안정 은 일반적으로 ADHD의 일반적인 증상으로 이해됩니다. 모든 연령대의 ADHD 환자는 사회적 기술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사회적 상호 작용 및 우정 형성 및 유지와 같은. 이것은 모든 프레젠테이션에 해당됩니다. ADHD 아동 및 청소년의 약 절반은 또래로부터 사회적 거부를 경험하는 반면, 비 ADHD 아동 및 청소년의 10~15%는 이에 비해 사회적 거부를 경험합니다. 주의력 결핍이 있는 사람들은 사회적 상호 작용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언어 및 비언어적 언어를 처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기 쉽습니다. 그들은 또한 대화 중에 표류하고, 사회적 신호를 놓치고, 사회적 기술을 배우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분노 조절의 어려움은 언어, 언어 및 운동 발달의 지연과 같이 ADHD 아동에서 더 흔합니다. 손글씨 가 좋지 않은 것은 ADHD 아동에게 더 흔합니다. 많은 상황에서 서투른 필기는 주의력 감소로 인해 그 자체로 ADHD의 부작용이 될 수 있지만 지속적인 문제일 때 부분적으로는 난독증과 난독증 환자의 일반 인구보다 ADHD, 난독증이 있는 사람 10명 중 3명이 ADHD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록 그것이 상당한 어려움을 야기하지만, 많은 ADHD 아동들은 그들이 흥미를 느끼는 과제와 주제에 대해 다른 아동들과 같거나 더 큰 주의 집중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ADHD : 정신과
소아에서 ADHD는 약 2/3의 시간에 다른 장애와 함께 발생합니다. 다른 신경 발달 상태는 일반적인 동반 질환입니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 (ASD)는 ADHD 환자에서 21%의 비율로 발생하며 사회적 기술, 의사소통 능력, 행동 및 관심에 영향을 미칩니다. ADHD와 ASD는 모두 같은 사람에서 진단될 수 있습니다. 학습 장애는 ADHD 아동의 약 20-30%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학습 장애에는 발달 언어 및 언어 장애, 학업 능력 장애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ADHD는 학습 장애로 간주되지 않지만 매우 빈번하게 학업 장애를 유발합니다. 지적 장애 및 투렛 증후군 또한 일반적이다. ADHD는 종종 파괴적, 충동 조절 및 품행 장애와 동반됩니다. 반대 반항 장애 (ODD)는 부주의한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아동의 약 25%와 복합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아동의 50%에서 발생합니다. 화를 내거나 짜증을 내는 기분, 논쟁적이거나 반항적인 행동, 나이에 맞지 않는 보복성이 특징입니다. 품행 장애 (CD)는 ADHD 청소년의 약 25%에서 발생합니다. 공격성, 재산 파괴, 사기, 절도 및 규칙 위반이 특징입니다. CD를 가지고 있는 ADHD 청소년 은 성인기에 반사회적 인격 장애가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뇌 영상은 CD와 ADHD가 별개의 상태임을 뒷받침합니다. 행동 장애는 측두엽과 변연계의 크기를 줄이고 안와 전두피질의 크기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 ADHD는 소뇌와 전전두엽 피질의 연결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욱 넓게. 품행장애는 ADHD보다 동기 조절 장애를 더 많이 포함합니다. 간헐적 폭발성 장애는 갑작스럽고 불균형한 분노의 분출을 특징으로 하며, 일반 인구보다 ADHD 개인에서 더 자주 발생합니다. 불안과 기분 장애는 빈번한 동반 질환입니다. 불안 장애는 기분 장애 (특히 양극성 장애 및 주요 우울 장애 )와 마찬가지로 ADHD 인구에서 더 흔하게 발생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결합된 ADHD 하위 유형으로 진단된 소년은 기분 장애를 가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ADHD가 있는 성인과 어린이는 양극성 장애를 가지고 있기도 하므로 두 가지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는 신중한 평가가 필요합니다. 수면 장애와 ADHD는 일반적으로 공존합니다. 그들은 또한 ADHD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의 부작용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ADHD 아동에서 불면증 은 가장 흔한 수면 장애이며 행동 요법이 선호되는 치료법입니다. 수면 시작 문제는 ADHD를 가진 개인들 사이에서 일반적이지만 종종 깊은 잠에 빠져 아침에 일어나는 데 상당한 어려움을 겪습니다. 멜라토닌 은 때때로 수면 개시 불면증이 있는 어린이에게 사용됩니다. 구체적으로, 수면 장애 하지불안 증후군 은 ADHD 환자에서 더 흔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종종 철 결핍성 빈혈로 인한 것입니다. 그러나 불안한 다리는 단순히 ADHD의 일부일 수 있으며 두 장애를 구별하기 위해서는 신중한 평가가 필요합니다. 지연된 수면 단계 장애는 또한 ADHD 환자의 흔한 동반 질환입니다. 약물 사용 장애와 같이 종종 ADHD와 함께 병적 상태가 되는 다른 정신 질환이 있습니다. ADHD가 있는 개인은 약물 남용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이것은 알코올이나 대마초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ADHD 개인의 두뇌에서 변경된 보상 경로, 자가 치료 및 증가된 심리사회적 위험 요인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ADHD의 평가와 치료를 더 어렵게 만들고 심각한 물질 남용 문제는 더 큰 위험 때문에 일반적으로 먼저 치료됩니다. 다른 정신과적 상태로는 사회적으로 적절하게 관계를 맺을 수 없는 심각한 무능력을 특징으로 하는 반응성 애착 장애 , 그리고 잠재적으로 다른 주의력 장애를 포함하는 증상의 군집인 느린 인지 템포 가 포함되며, 하위 유형. ADHD가 있는 개인은 ADHD가 없는 사람들에 비해 섭식 장애(거식증, 폭식증, 폭식, ARFID )가 발병하고 진단될 가능성이 4배 더 높습니다. 섭식 장애 진단을 받은 사람들은 섭식 장애가 없는 사람들보다 ADHD에 걸릴 확률이 2.6배 더 높지만, 소외된 인구의 선별 및 진단의 한계로 인해 이 수치는 실제 비율보다 훨씬 낮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영양실조는 ADHD와 유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적절한 임상 평가와 섭식 장애 및 영양 적절성에 대한 선별 없이 "ADHD"로 오진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동반 이환 ADHD와 섭식장애가 있는 개인 은 모든 크기의 건강 및 직관적 섭식 접근법을 사용하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등록 영양사에게 신경 발산 요법을 의뢰해야 합니다.-적절한 치료를 위해 섭식 장애 정보에 입각한 치료를 확인합니다.

ADHD : 트라우마
ADHD와 외상 은 또한 동반 이환이며, 이는 부분적으로 서로 다른 진단 사이의 유사성으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ADHD 및 PTSD의 증상은 ADHD와 행동적으로 상당히 중복될 수 있습니다. 특히 운동 안절부절, 집중 곤란, 산만함, 과민성/분노, 감정적 수축 또는 조절 장애, 열악한 충동 조절 및 건망증은 둘 모두에서 일반적입니다. 이로 인해 외상 관련 장애 또는 ADHD가 다른 것으로 잘못 식별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 시절의 외상 사건은 ADHD의 위험 요소입니다. 이는 구조적 뇌 변화와 ADHD 행동의 발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ADHD 증상의 행동 결과는 개인이 외상을 경험할 가능성을 더 높입니다(따라서 ADHD는 외상 관련 장애의 구체적인 진단으로 이어집니다).

ADHD : 비 정신과
일부 비 정신과적 상태도 ADHD의 동반 질환입니다. 여기에는 간질 , 재발성 발작을 특징으로 하는 신경학적 상태가 포함됩니다. ADHD와 비만, 천식과 수면 장애, 셀리악병과의 연관성이 잘 확립되어 있습니다. ADHD 아동은 편두통의 위험이 더 높지만 긴장형 두통의 위험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또한, ADHD 아동은 약물 치료의 결과로 두통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2021년 리뷰에서는 선천적 대사 오류로 인한 여러 신경 대사 장애가 ADHD 병태 생리학 및 치료의 핵심으로 간주되는 생물학적 메커니즘을 방해하는 일반적인 신경화학적 메커니즘에 수렴한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는 임상적 그림자를 피하기 위해 의료 서비스 간의 긴밀한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ADHD : 자살 위험
2017년과 2020년에 실시된 체계적인 검토에서는 ADHD가 모든 연령대에서 자살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다는 강력한 증거와 아동기 또는 청소년기의 ADHD 진단이 미래의 중요한 자살 위험 요소라는 증거가 증가하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잠재적인 원인에는 기능 장애, 부정적인 사회적, 교육적 및 직업적 결과, 재정적 고통과 ADHD의 연관성이 포함됩니다. 2019년 메타 분석에서는 ADHD와 자살 스펙트럼 행동(자살 시도, 생각, 계획, 자살 완료) 사이에 상당한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사된 연구 전반에 걸쳐, ADHD가 있는 개인의 자살 시도 유병률은 18.9%였으며, ADHD가 없는 개인의 자살 시도 비율은 9.3%였으며, 그 결과는 다른 변수를 조정한 연구에서 상당히 반복되었습니다. 그러나 ADHD와 자살 스펙트럼 행동 사이의 관계는 개별 연구 전반에 걸쳐 혼합된 결과와 동반 이환된 정신 장애의 복잡한 영향으로 인해 불분명합니다. ADHD와 자살 사이에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지 또는 ADHD가 동반 질환을 통해 자살 위험을 증가시키는지에 대한 명확한 데이터는 없습니다.

ADHD : IQ 테스트 성능
특정 연구에 따르면 ADHD를 가진 사람들은 지능 지수 (IQ) 테스트에서 더 낮은 점수를 받는 경향이 있습니다.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를 가진 사람들의 차이와 주의력 산 만과 같은 증상이 지적 능력보다 낮은 점수에 미치는 영향을 결정하는 데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그 중요성에 대해 논란이 있다. ADHD 연구에서, 많은 연구에서 표준화된 지능 측정에서 평균 9점 낮은 ADHD 점수에도 불구하고 낮은 IQ를 가진 개인을 제외하기 때문에 높은 IQ가 과도하게 표현될 수 있습니다. 지능 이 높은 개인의 경우, 아마도 고도로 지능적인 개인의 보상 전략 때문에 ADHD 진단을 놓칠 위험이 증가합니다. 성인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지능의 부정적인 차이는 의미가 없으며 관련된 건강 문제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ADHD : 원인
ADHD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뇌 구조에서 도파민 및 노르에피네프린의 생성 또는 사용과 관련된 과정에서 신경학적 기능 장애의 결과라고 주장되지만 확인된 원인은 없습니다. 그것은 유전과 환경 사이의 상호 작용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ADHD : 유전학
ADHD는 74%의 높은 유전율을 가지고 있으며 , 이는 인구의 ADHD 존재의 74%가 유전적 요인에 기인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91] 사람이 ADHD를 가질 가능성을 약간 증가시키는 여러 유전자 변이가 있습니다. 그것은 다 유전자이고 각각이 작은 효과를 갖는 많은 유전자 변이체의 조합을 통해 발생합니다. ADHD 아동의 형제자매는 장애가 없는 아동의 형제자매보다 3~4배 더 장애 발병률이 높습니다. 각성은 도파민 작용과 관련이 있으며, ADHD는 낮은 도파민 작용을 나타냅니다. 전형적으로, 다수의 유전자가 관련되어 있으며, 이들 중 다수는 도파민 신경전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도파민과 관련된 것으로는 DAT , DRD4 , DRD5 , TAAR1 , MAOA , COMT , DBH 등이 있다. ADHD와 관련된 다른 유전자로는 SERT , HTR1 B , SNAP25 , GRIN2 A , ADRA2 A , TPH2 가 있습니다. 및 BDNF. 라트로 필린 3이라는 유전자의 일반적인 변이가 사례의 약 9%를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되며 이 변이가 있는 경우 사람들은 특히 각성제에 반응합니다. 도파민 수용체 D4 (DRD4-7R)의 7 반복 변이체는 도파민에 의해 유도된 억제 효과를 증가시키고 ADHD와 관련 이 있습니다. DRD4 수용체는 아데닐릴 사이 클라제를 억제하는 G 단백질 결합 수용체입니다. DRD4-7R 돌연변이는 분열 주의를 반영하는 ADHD 증상을 포함하여 광범위한 행동 표현형을 초래합니다. DRD4 유전자는 새로움 추구 및 ADHD와 모두 관련이 있습니다. 유전자 GFOD1 및 CDH13 은 ADHD와 강한 유전적 연관성을 보여줍니다. CHD13과 ASD, 정신분열증 , 양극성 장애 및 우울증 과의 연관성은 CHD13을 흥미로운 후보 원인 유전자로 만듭니다. 확인된 또 다른 후보 원인 유전자는 ADGRL3입니다. zebrafish에서 이 유전자의 녹아웃은 복부 간뇌에서 도파민 기능의 손실을 유발하고 물고기는 과잉행동/충동 표현형을 나타 냅니다. 유전적 변이 가 진단 도구로 사용되기 위해서는 더 많은 검증 연구가 수행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소규모 연구에서는 카테콜아민 성 신경전달과 관련된 유전자의 유전적 다형성 또는 시냅스의 SNARE 복합체 가 각성제에 대한 사람의 반응을 안정적으로 예측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희귀 유전 변이체는 침투성(장애가 발병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은 경향이 있기 때문에 보다 적절한 임상적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단일 유전자가 ADHD를 예측하지 못하기 때문에 진단 도구로서의 유용성은 제한적입니다. ASD는 유전적 변이의 일반적인 수준과 드문 수준 모두에서 ADHD와 유전적 중첩을 보여줍니다.

ADHD : 환경
유전적 요인 외에도 일부 환경적 요인이 ADHD를 유발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임신 중 알코올 섭취는 ADHD 또는 이와 유사한 증상을 포함할 수 있는 태아 알코올 스펙트럼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납 또는 폴리염화 비페닐과 같은 특정 독성 물질에 노출된 어린이는 ADHD와 유사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유기 인산염 살충제 인 클로르 피리 포스와 인산 디알킬 에 노출되면 위험이 증가합니다. 그러나 증거는 결정적이지 않습니다. 임신 중 담배 연기에 노출되면 중추 신경계 발달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ADHD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임신 중 니코틴 노출은 환경적 위험이 될 수 있습니다.
극도의 조산 , 매우 낮은 출생체중 , 극도의 방치, 학대 또는 사회적 박탈 또한 임신 중, 출생 시 및 유아기에 특정 감염과 마찬가지로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이러한 감염에는 다양한 바이러스( 홍역 , 수두 대상포진 뇌염 , 풍진 , 엔테로바이러스 71 )가 포함됩니다. 외상성 뇌 손상 이 있는 어린이의 적어도 30%는 나중에 ADHD로 발전하고 약 5%의 경우가 뇌 손상으로 인한 것입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소수의 어린이에게 인공 식품 염료 또는 방부제 가 ADHD 또는 ADHD 유사 증상의 증가된 유병률과 관련될 수 있다고 제안하지만 증거가 약하고 식품을 섭취하는 어린이에게만 적용될 수 있습니다. 감도. 유럽 연합 은 이러한 우려를 바탕으로 규제 조치를 취했습니다. 소수의 어린이에서 특정 음식에 대한 편협함이나 알레르기 가 ADHD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연구는 ADHD가 정제된 설탕을 너무 많이 섭취하거나, 텔레비전을 너무 많이 보거나, 육아, 빈곤 또는 가족의 혼란으로 인해 발생한다는 대중적 믿음을 지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특정 사람들의 ADHD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ADHD : 사회
학급에서 가장 어린아이들은 ADHD 진단을 받을 가능성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마도 발달적으로 나이가 많은 급우들보다 뒤처졌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동료들보다 거의 두 배의 비율로 ADHD 약물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ADHD의 부적절한 진단이 개인의 실제 ADHD의 존재보다는 역기능 가족이나 열악한 교육 시스템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경우에는 진단이 일부 국가의 부모가 자녀를 위해 추가 재정 및 교육 지원을 받는 방법으로 학업 기대치를 높이는 것으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ADHD의 전형적인 행동은 폭력과 정서적 학대를 경험한 어린이에게서 더 흔하게 발생합니다.

ADHD : 병태생리학
현재 ADHD 모델은 뇌의 일부 신경 전달 물질 시스템 , 특히 도파민 및 노르에피네프린과 관련된 기능 장애와 관련이 있음을 시사합니다. 복측 피개 영역과 청반 에서 시작되는 도파민과 노르에피네프린 경로는 뇌의 다양한 영역으로 투사되어 다양한 인지 과정을 관장합니다. 전전두엽 피질과 선조체로 투사되는 도파민 경로와 노르에피네프린 경로 실행 기능 (행동의 인지 제어), 동기 부여, 보상 인식 및 운동 기능을 조절하는 직접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로는 ADHD의 병태 생리학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추가 경로가 있는 더 큰 ADHD 모델 이 제안되었습니다.

ADHD : 뇌구조
ADHD 아동의 경우 특정 뇌 구조의 부피가 전반적으로 감소하며 이에 비례하여 왼쪽 전전두엽 피질의 부피가 더 크게 감소합니다. 후두 정 피질 도 대조군에 비해 ADHD 환자에서 가늘어지는 현상을 보입니다. 전전두엽-선조체-소뇌 및 전전두엽-선조체-시상 회로의 다른 뇌 구조도 ADHD가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 간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측좌측 면, 편도체 , 미상 , 해마 및 피질의 피질하 부피는 대조군에 비해 ADHD 개인에서 더 작게 나타납니다.

ADHD : 신경 전달 물질 경로
이전에는 ADHD 환자의 도파민 수송체 증가가 병태생리학의 일부라고 제안되었지만, 증가된 숫자는 각성제 노출 후 적응 때문일 수 있습니다. 현재 모델은 중 피질 변연계 도파민 경로와 청반 -노르아드레날린 성 계통을 포함합니다. ADHD 정신 자극제는 이러한 시스템에서 신경 전달 물질의 활성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치료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로토닌 성 , 글루타메이트 성 , 또는 콜린성 경로.

ADHD : 실행 기능과 동기
ADHD의 증상은 특정 실행 기능 (예: 주의력 제어 , 억제 제어 및 작업 기억 )의 결핍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실행 기능은 선택한 목표의 달성을 촉진하는 행동을 성공적으로 선택하고 모니터링하는 데 필요한 일련의 인지 과정입니다. ADHD 개인에서 발생하는 실행 기능 장애는 조직 유지, 시간 준수, 과도한 미루기 문제를 초래합니다., 집중 유지, 주의 집중, 산만함 무시, 감정 조절, 세부 사항 기억. ADHD를 가진 사람들은 손상되지 않은 장기 기억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장기 기억의 결핍은 작업 기억의 손상에 기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뇌 성숙 속도와 사람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집행 통제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기 때문에 ADHD 장애는 청소년기 또는 초기 성인기까지 완전히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DHD는 또한 어린이의 동기 부여 결핍과 관련이 있습니다. ADHD 아동은 단기 보상보다 장기적 보상에 집중하기 어렵고 단기 보상에 대한 충동적인 행동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ADHD : 진단
ADHD는 증상에 대한 설명으로 약물, 약물 및 기타 의학적 또는 정신과적 문제의 영향을 배제하는 것을 포함하여 개인의 행동 및 정신 발달 평가에 의해 진단됩니다. ADHD 진단은 종종 부모와 교사의 피드백을 고려하며 대부분의 진단은 교사가 우려를 제기한 후에 시작됩니다. 모든 사람에게서 발견되는 하나 이상의 지속적인 인간 특성의 극단으로 볼 수 있습니다. 뇌에 대한 영상 연구는 개인 간에 일관된 결과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진단이 아닌 연구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북미와 호주에서는 DSM-5 기준이 진단에 사용되는 반면 유럽 국가에서는 일반적으로 ICD-10을 사용합니다. ADHD 진단을 위한 DSM-IV 기준은 ICD-10 기준보다 ADHD 진단 가능성이 3-4배 더 높습니다. ADHD는 ODD , CD , 반사회적 성격장애와 함께 신경발달장애 또는 파괴적 행동장애로 교대로 분류된다. 진단 이 신경계 장애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선별해야 하는 관련 상태에는 불안, 우울증, ODD, CD, 학습 및 언어 장애가 포함됩니다. 고려해야 할 다른 상태로는 기타 신경 발달 장애, 틱 및 수면 무호흡증 이 있습니다. ADHD 등급 척도 및 Vanderbilt ADHD 진단 등급 척도와 같은 자기 평가 척도는 ADHD의 선별 및 평가에 사용됩니다. 뇌파 검사는 ADHD 진단을 내리기에 충분히 정확하지 않습니다.

ADHD : 진단 및 통계 매뉴얼
다른 많은 정신 장애와 마찬가지로 정식 진단은 정해진 수의 기준에 따라 자격을 갖춘 전문가가 내려야 합니다. 미국에서 이러한 기준은 DSM의 American Psychiatric Association에서 정의합니다. 2013년에 발표된 DSM-5 기준과 2022년에 발표된 DSM-5-TR 기준에 따라 ADHD의 세 가지 프레젠테이션이 있습니다. 주로 부주의한 유형인 ADHD는 쉽게 주의가 산만해지고, 건망증이 생기며, 공상을 하고, 혼란스럽고, 집중력이 떨어지고, 과제를 완료하는 데 어려움을 포함하는 증상을 나타냅니다. 과잉행동-충동형이 주를 이루는 ADHD는 과도한 안절부절과 안절부절, 과잉행동, 기다리거나 앉아 있는 것의 어려움을 나타냅니다. 결합형 ADHD는 처음 두 가지 프레젠테이션이 결합된 유형입니다. 이 세분은 부주의, 과잉행동-충동 또는 둘 다의 9가지 장기간(최소 6개월 지속) 증상 중 6 가지(어린이의 경우) 또는 5가지(나이가 많은 십 대 및 성인의 경우)의 존재를 기반으로 합니다.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증상은 6세에서 12세 사이에 나타나야 하며 한 가지 이상의 환경(예: 집, 학교 또는 직장)에서 발생해야 합니다. 증상이 해당 연령의 어린이에게 부적절해야 하며 사회적, 학교 또는 작업 관련 문제를 일으키는 명백한 증거가 있어야 합니다. DSM-5 및 DSM-5-TR은 또한 ADHD 증상이 있지만 요구 사항을 완전히 충족하지 못하는 개인에 대해 두 가지 진단을 제공합니다. 기타 특정된 ADHD는 임상의가 개인이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도록 하는 반면, 상세하지 않은 ADHD는 임상의가 이유를 설명하지 않기로 선택한 경우에 사용됩니다.

ADHD : 국제 질병 분류
세계 보건기구 (WHO)의 질병 및 관련 건강 문제에 대한 국제 통계 분류 ( ICD-11 )의 11번째 개정판에서 이 장애는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코드 6 A05)로 분류됩니다. 정의된 하위 유형은 DSM -5의 하위 유형과 유사합니다. 주로 과잉행동-충동적 표현 (6 A05.1); 결합된 프레젠테이션 (6 A05.2). 그러나 ICD-11에는 정의된 하위 유형과 완전히 일치하지 않는 개인에 대한 두 가지 잔여 범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6A 05.Y) 임상의가 개인의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세부사항을 포함하는 경우; 및 임상의가 세부사항을 제공하지 않는 프레젠테이션 미지정 (6A 05.Z). 10차 개정판( ICD-10 )에서 운동 과잉 장애의 증상은 ICD-11의 ADHD와 유사했습니다. 품행장애 (ICD-10에 의해 정의됨)가 존재할 때 , 그 상태를 과다 운동성 품행장애( hyperkinetic conduct disorder )로 지칭하였다. 그렇지 않은 경우 장애는 활동 및 주의력 장애 , 기타 과다운동 장애 또는 상세불명의 과다 운동 장애로 분류되었습니다. 후자는 때때로 과 운동 증후군으로 불렸다.

ADHD : 사회 구성 이론
ADHD의 사회적 구성 이론은 정상 행동과 비정상 행동 사이의 경계가 사회적으로 구성되기 때문에(즉, 사회의 모든 구성원, 특히 의사 , 부모, 교사 및 기타 사람들이 공동으로 만들고 검증함)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주관적인 평가와 판단은 어떤 진단 기준이 사용되는지, 따라서 영향을 받는 사람의 수를 결정합니다. 이러한 차이는 DSM -IV 기준을 사용하는 것이 ICD-10 기준보다 3-4배 더 높은 비율로 ADHD를 진단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이론의 지지자인 Thomas Szasz는 ADHD가 "발명되어 이름이 주어졌다"라고 주장했습니다.

ADHD : 성인 ADHD(성인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
성인 ADHD는 6세에서 12세 사이에 징후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포함하여 동일한 기준에 따라 진단됩니다. 개인은 진단에 대한 정보의 가장 좋은 출처이지만 다른 사람들은 현재 및 어린 시절의 개인 증상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ADHD의 가족력도 진단에 무게를 더합니다.   ADHD의 핵심 증상은 어린이와 성인에서 유사하지만 종종 어린이와 성인에서 다르게 나타납니다. 성인. 전 세계적으로 성인의 2.58%가 지속적 ADHD(개인이 현재 기준을 충족하고 아동기 발병의 증거가 있는 경우)를 갖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성인의 6.76%는 증상이 있는 ADHD(현재 ADHD 기준을 충족함을 의미합니다. 어린 시절 발병). 2020년에는 각각 1억 3,984만 명과 3억 6,633만 명의 성인이 영향을 받았습니다. ADHD 아동의 약 15%는 25세에도 완전한 DSM-IV-TR 기준을 계속 충족하고 50%는 여전히 일부 증상을 경험합니다. 2010년 현재 대부분의 성인은 치료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진단과 치료가 없는 많은 성인 ADHD는 혼란스러운 삶을 살고 있으며, 일부는 처방되지 않은 약물을 사용한다. 또는 대처 메커니즘으로 알코올. 다른 문제로는 관계 및 직업상의 어려움, 범죄 활동의 위험 증가 등이 있습니다. 관련된 정신 건강 문제에는 우울증, 불안 장애 및 학습 장애가 포함됩니다. 성인의 일부 ADHD 증상은 어린이에게서 나타나는 증상과 다릅니다. ADHD 아동은 과도하게 기어오르고 달릴 수 있지만 성인은 긴장을 풀지 못하거나 사회적 상황에서 과도하게 말을 할 수 있습니다. 성인 ADHD는 충동적으로 관계를 시작하고, 감각을 추구하는 행동을 보이며, 화를 잘 낼 수 있습니다. 약물 남용 및 도박과 같은 중독 행동 이 일반적입니다. 이로 인해 나이가 들수록 다르게 표현하는 사람들이 DSM-IV 기준을 넘어섰습니다. DSM-5 기준은 특히 성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DSM-IV와 달리 [ 누구에 의해?] 성인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성인의 진단을 위해서는 어릴 때부터 증상이 있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인기에 ADHD 기준을 충족하는 성인의 비율은 아동기에 ADHD로 진단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후기 발병 ADHD의 대부분의 경우는 12-16세 사이에 장애가 발생하므로 초기 성인 또는 청소년 발병 ADHD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ADHD : 감별진단
DSM은 잠재적인 감별 진단 (특정 증상에 대한 잠재적인 대체 설명)을 제공합니다. 임상 병력의 평가 및 조사를 통해 가장 적절한 진단이 결정됩니다. DSM-5는 ODD, 간헐적 폭발 장애, 기타 신경 발달 장애(고정형 운동 장애 및 투렛 장애 등), 특정 학습 장애, 지적 발달 장애, ASD, 반응성 애착 장애, 불안 장애, 우울 장애, 양극성 장애, 파괴적 기분을 시사합니다. 조절 장애 장애, 물질 사용 장애, 성격 장애, 정신병 장애, 약물 유발 증상 및 신경인지 장애. 이들 모두는 아니지만 많은 것들이 또한 ADHD의 흔한 동반질환입니다. [2] DSM-5-TR은 또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시사합니다. 우울한 기분과 나쁜 자아상, 기분 변화, 과민 반응과 같은 ADHD의 증상은 기분부전 , 순환 기분 증 또는 양극성 장애 및 경계성 인격 장애와 혼동될 수 있습니다. 불안 장애, 성격 장애, 발달 장애 또는 지적 장애로 인한 일부 증상이나 중독 및 금단과 같은 약물 남용의 영향은 ADHD와 겹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애는 때때로 ADHD와 함께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ADHD 유형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 의학적 상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 , 발작 장애 , 납 독성 , 청력 결핍 , 간 질환 , 수면 무호흡증 , 약물 상호 작용 , 치료되지 않은 체강 질환 , 머리 부상. 원발성 수면 장애는 주의력과 행동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ADHD 증상은 수면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ADHD 아동의 수면 문제를 정기적으로 평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의 졸음은 하품과 눈 비비기 의 전형적인 증상에서부터 과잉행동과 부주의에 이르는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 은 또한 ADHD 유형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ADHD :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 관리
ADHD의 관리에는 일반적으로 상담이나 약물이 단독으로 또는 조합되어 포함됩니다. 치료는 장기적인 결과를 개선할 수 있지만 부정적인 결과를 완전히 제거하지는 못합니다. 사용되는 약물에는 각성제, 아토목세틴, 알파 -2 아드레날린 수용체 작용제, 때로는 항우울제가 포함됩니다. 장기적인 보상에 집중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많은 양의 긍정적 강화는 과제 수행을 향상한다. ADHD 자극제는 또한 ADHD 아동의 지속성과 과제 수행 능력을 향상합니다.

ADHD : 행동 요법
ADHD에서 행동 요법의 사용에 대한 좋은 증거가 있습니다. 증상이 경미하거나 취학 전 연령의 사람들에게 권장되는 1차 치료제입니다. 사용되는 심리 치료에는 심리 교육적 입력, 행동 치료, 인지 행동 치료 , 대인 관계 심리 치료 , 가족 치료 , 학교 기반 중재, 사회적 기술 훈련, 행동 동료 중재, 조직 훈련 및 부모 관리 교육. 뉴로피드백 치료 후 최대 6개월 및 가능하면 1년 동안 비활성 대조군보다 치료 효과가 더 크며 해당 기간 동안 활성 대조군(임상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된 대조군)과 유사한 치료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연구의 효능에도 불구하고 뉴로피드백 실천에 대한 규제가 충분하지 않아 혁신에 대한 비효율적인 적용과 잘못된 주장으로 이어집니다. 부모 훈련은 반대 행동 및 비순응 행동을 포함한 많은 행동 문제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ADHD에 대한 가족 치료의 효과에 대한 고품질 연구는 거의 없지만 기존 증거는 이것이 지역사회 치료와 유사하고 위약보다 낫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ADHD 관련 지원 그룹은 정보를 제공하고 가족이 ADHD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회적 기술 훈련, 행동 수정 및 약물 치료는 동료 관계에서 일부 제한된 유익한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일탈이 없는 동료들 과의 안정적이고 질 높은 우정은 이후의 심리적 문제로부터 보호합니다.


ADHD : 각성제
메틸 페니 데이트 및 암페타민 또는 그 유도체는 가장 효과적인 약제학적 치료제로 간주되기 때문에 ADHD의 1차 치료제이다. 약 70%가 처음 시도한 각성제에 반응하고 10%만이 암페타민이나 메틸 페니 데이트에 반응하지 않습니다. 자극제는 또한 ADHD 아동의 의도하지 않은 부상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자기 공명 영상 연구에 따르면 암페타민 또는 메틸 페니 데이트를 사용한 장기간 치료는 ADHD 환자에서 발견되는 뇌 구조 및 기능의 이상을 감소시킨다. 2018년 리뷰에서는 어린이의 경우 메틸 페니 데이트, 성인의 경우 암페타민이 가장 큰 단기적 이점을 발견했습니다.
각성제를 복용하는 ADHD 환자의 불면증 발병 가능성은 다양한 약물에 대해 11~45%로 측정되었으며 , 이것이 중단의 주요 원인일 수 있습니다. 틱 , 식욕 감소 및 체중 감소 또는 정서적 불안정과 같은 다른 부작용 도 중단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각성제 정신병과 조증 은 치료 용량에서 드물며, 암페타민 요법을 시작한 후 처음 몇 주 이내에 개인의 약 0.1%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약물의 임신 중 안전성은 불분명하다. 약물을 중단하면 증상 개선이 지속되지 않습니다.
ADHD 약물의 장기적인 효과는 아직 완전히 결정되지 않았지만, 각성제는 일반적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최대 2년 동안 유익하고 안전합니다. 장기간 치료를 받는 사람들에게는 정기적인 모니터링이 권장되었습니다. 소아 및 청소년에 대한 각성제 치료는 약물에 대한 지속적인 필요성을 평가하고, 가능한 성장 지연을 감소시키며, 내성을 감소시키기 위해 주기적으로 중단되어야 함을 시사하는 징후가 있습니다. 고용량에서는 중독 가능성이 있지만, ADHD 치료에 사용되는 각성제는 남용 가능성이 낮 습니다. 각성제 치료는 약물 남용을 방지하거나 효과가 없습니다. ADHD 치료제로 니코틴 및 기타 니코틴 작용제에 대한 대부분의 연구에서 유리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니코틴성 약물은 ADHD 치료에 대해 승인되지 않았습니다. 카페인 은 이전에 ADHD의 2차 치료제로 사용되었습니다. 메틸 페니 데이트나 암페타민보다는 덜 효과적인 것으로 간주되지만 ADHD 아동의 경우 위약보다 더 효과적입니다. 슈도에페드린과 에페드린 은 ADHD 증상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ADHD : 비 각성제
Viloxazine , atomoxetine , bupropion , guanfacine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효과적이지만 성인에게는 아직 보이지 않음), 및 clonidine , 과 같은 대체 제로 사용할 수 있는 비자극성 약물 이 많이 있습니다. 또는 각성제 치료에 추가됩니다. 다양한 약물을 비교한 좋은 연구는 없습니다. 그러나 부작용과 관련하여 다소 동등하게 나타납니다. 어린이의 경우 각성제는 학업 성취도를 향상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아토목세틴은 그렇지 않습니다. 아토목세틴은 중독 가능성이 없기 때문에 레크리에이션 또는 강박적인 각성제 사용의 위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선호될 수 있지만 이러한 이유로 각성제보다 사용을 지지하는 증거는 부족합니다. 증거는 위약과 비교할 때 증상을 개선하는 능력을 뒷받침합니다. 약물 이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증거는 거의 없습니다. 항 정신병제는 또한 ADHD의 공격성을 치료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ADHD : 약물 사용 지침
약물 사용 시기에 대한 지침 은 국가마다 다릅니다. 영국의 National Institute for Health and Care Excellence는 성인의 경우 약물이 1차 치료제이지만 심각한 경우에만 어린이에게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반대로 , 대부분의 미국 지침은 대부분의 연령대에서 약물을 권장합니다. 약물은 특히 미취학 아동에게 권장되지 않습니다. 각성제의 과소 투여가 발생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반응이 부족하거나 나중에 효과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이는 승인된 투여가 학령기 아동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청소년과 성인에서 특히 일반적이며 일부 의사는 체중 기반 또는 이익 기반 오프 라벨 투여를 대신 사용합니다.

ADHD : 운동
규칙적인 신체 운동 , 특히 유산소 운동 은 특히 각성제와 병용할 때 어린이와 성인의 ADHD에 대한 효과적인 추가 치료입니다(증상 개선을 위한 최상의 유산소 운동의 강도와 유형은 현재 알려져 있지 않음). ADHD 개인에서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의 장기적인 효과에는 더 나은 행동 및 운동 능력, 향상된 실행 기능 ( 다른 인지 영역 중에서 주의력, 억제 제어 및 계획 포함), 더 빠른 정보 처리 등이 있습니다. 속도 , 그리고 더 나은 메모리.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에 대한 행동 및 사회-정서적 결과에 대한 학부모-교사 평가에는 전반적인 기능 향상, ADHD 증상 감소, 자존감 향상, 불안 및 우울증 수준 감소, 신체 불만 감소, 학업 및 교실 개선이 포함됩니다. 행동, 개선된 사회적 행동. 각성제를 복용하는 동안 운동을 하면 집행 기능에 대한 각성제의 효과가 증가합니다. 운동의 이러한 단기 효과는 뇌에서 시냅스 도파민과 노르에피네프린의 풍부함 증가에 의해 매개되는 것으로 믿어집니다.

ADHD : 다이어트
2019년 현재 미국 소아과학회( American Academy of Pediatrics ), 미국 국립보건(National Institute for Health and Care Excellence), 보건의료 연구 품질청(Agency for Healthcare Research and Quality) 은 근거가 충분하지 않아 식단 조절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2013년 메타 분석에 따르면 ADHD 아동의 3분의 1 미만이 유리 지방산 보충 또는 인공 식용 색소 섭취 감소로 증상이 약간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이점은 음식 과민증 이 있는 어린이 또는 ADHD 약물 치료를 동시에 받는 어린이에게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 검토는 또한 증거가 ADHD를 치료하기 위해 식단에서 다른 음식을 제거하는 것을 지지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2014년 검토에 따르면 알레르기가 있는 어린이와 같은 소수의 어린이에게는 제거 식이 요법 이 전반적으로 약간의 이점이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2016년 리뷰에서는 표준 ADHD 치료로 글루텐이 없는 식단을 사용하는 것이 권장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2017년 리뷰에 따르면 몇 가지 음식 제거 식단은 너무 어린아이들이 약을 복용하거나 약물에 반응하지 않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표준 ADHD 치료로써 유리 지방산 보충이나 인공 식용 색소 섭취 감소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철, 마그네슘 및 요오드의 만성 결핍은 ADHD 증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조직의 아연 수치가 낮을수록 ADHD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는 소량의 증거가 있습니다. 입증된 아연 결핍증 이 없는 경우 (개발도상국 이외에서는 드문 경우), 아연 보충은 ADHD 치료로 권장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연 보충은 ADHD 치료를 위해 암페타민과 함께 사용될 때 암페타민의 최소 유효 용량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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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s://en.wikipedia.org/wiki/Attention_deficit_hyperactivity_disorder#cite_note-Szymanski_2011-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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