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퍼거 증후군에 대해 알아봅시다.
아스퍼거 증후군 ( Asperger's )이라고도 알려진 아스퍼거 증후군 ( AS )은 더 이상 그 자체로 진단으로 인정되지 않는 신경 발달 장애의 이름이었고, 자폐 스펙트럼 장애 (ASD)로 병합되었습니다. 사회적 상호작용 및 비언어적 의사소통에 상당한 어려움이 있으며 , 제한적이고 반복적인 행동 및 관심 패턴이 특징입니다. 상대적으로 손상되지 않은 언어와 지능에 의해 ASD로 병합된 다른 진단과 다르다고 합니다. 이 증후군은 오스트리아의 소아과 의사 Hans Asperger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는데 , 그는 1944년에 친교를 형성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다른 사람의 몸짓이나 감정을 이해하지 못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관심사에 대해 일방적인 대화에 참여하는 자신의 보살핌에 있는 어린이를 묘사했습니다 그리고 서툴렀다.
아스퍼거 병의 정확한 원인은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유전성 은 높지만 근본적인 유전학 은 결정적으로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환경 적 요인도 역할을 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뇌 영상 은 일반적인 기본 상태를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1994년에 Asperger's 진단은 미국 정신 장애 진단 및 통계 매뉴얼의 제4판(DSM-IV)에 포함되었습니다. 2013년 DSM-5의 출판으로 진단이 제거되었고 증상은 이제 고전적 자폐증 및 달리 명시되지 않은 전반적 발달 장애 (PDD-NOS)와 함께 자폐 스펙트럼 장애에 포함됩니다. 2021년 현재 국제 질병분류 ( ICD-11 )에서 자폐스펙트럼 장애로 유사하게 병합되었다. 단일 치료법은 없으며 영국의 NHS( National Health Service ) 지침에서는 자폐증이 '제거하거나 치료할 수 있는 질병'이 아니기 때문에 모든 형태의 자폐증에 대한 '치료'가 목표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제안합니다. Royal College of Psychiatrists에 따르면 동시 발생 조건에는 치료가 필요할 수 있지만 '자폐증 자체의 관리는 주로 개인의 능력을 향상하는 데 필요한 교육, 훈련 및 사회적 지원/돌봄 제공에 관한 것입니다. 일상 세계의 기능'. 자폐증에 대한 특정 중재의 효과는 제한된 데이터에 의해서만 뒷받침됩니다. 중재에는 사회적 기술 훈련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물리치료 , 언어 치료 , 부모 훈련, 기분이나 불안과 같은 관련 문제에 대한 약물 치료. 자폐의 특징은 성인이 되면서 덜 분명 해지는 경향이 있지만 사회적 및 의사소통의 어려움은 일반적으로 지속됩니다. 일부 자폐인과 많은 연구자들은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치료하거나 치료해야 하는 질병이라기보다는 차이라고 보는 관점에 대한 태도의 변화를 옹호해 왔습니다. 비평가들은 이러한 그룹의 의견 중 일부가 고착화된 것을 한탄해 왔습니다. 2015년에 Asperger's는 전 세계적으로 3,720만 명 또는 인구의 약 0.5%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영향을 받는 사람들의 정확한 비율은 확실하게 확립되지 않았습니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는 여성보다 남성에서 더 자주 진단되며 여성은 일반적으로 더 늦은 나이에 진단됩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의 현대적 개념은 1981년에 등장하여 대중화의 시기를 거쳤습니다. 1990년대에 표준화된 진단 이 되었고 2013년에 진단에서 폐기되었다. 상태에 대한 많은 질문과 논쟁이 남아 있습니다.
아스퍼거 : 분류
아스퍼거 증후군과 고기능 자폐증 ( HFA – 지적 장애를 동반하지 않는 자폐증) 사이 의 중첩 정도는 불분명합니다. ASD 분류는 어느 정도 자폐증이 발견된 방법의 인공물이며 스펙트럼의 진정한 특성을 반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방법론적 문제는 처음부터 유효한 진단으로 아스퍼거 증후군을 괴롭혔다. 2013년 5월에 발행된 정신 장애 진단 및 통계 매뉴얼 (DSM-5) 5 판에서, 아스퍼거 증후군은 별도의 진단으로 제거되어 자폐 스펙트럼 장애로 접혀 있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의 진단과 마찬가지로 변화에 대해 논란이 많았고 아스퍼거 증후군은 이후 WHO의 ICD-10에서 삭제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ICD-11 에서는 제거되었습니다. 세계 보건기구 (WHO)는 이전에 아스퍼거 증후군(AS)을 자폐 스펙트럼 장애 (ASD) 또는 전반적인 발달 장애 (PDD) 중 하나로 정의했습니다. 제한적이고 반복적인 관심과 행동에 의해 개인의 기능에 스며든다. 다른 신경 발달 장애와 마찬가지로 ASD는 유아기 또는 아동기에 시작하여 차도 또는 재발 없이 꾸준한 경과를 보이며 다양한 뇌 시스템의 성숙 관련 변화로 인한 장애가 있습니다. ASD는 차례로 광범위한 자폐증의 하위 집합입니다. 표현형 , ASD가 없을 수 있지만 사회적 결함과 같은 자폐증과 유사한 특성 이 있는 개인을 설명합니다.
아스퍼거 : 형질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는 사람들은 종종 이 소년의 캔 쌓기에 대한 관심과 같이 제한적이거나 전문화된 관심을 보입니다.
전반적인 발달 장애로서 아스퍼거 증후군은 단일 증상보다는 증상의 패턴으로 구별됩니다. 이는 사회적 상호작용의 질적 손상, 행동, 활동 및 관심의 고정관념적이고 제한된 패턴을 특징으로 하며, 인지 발달의 임상적으로 유의미한 지연 또는 언어의 일반적인 지연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좁은 주제에 대한 강한 집착, 일방적인 장황함 , 제한된 운율 , 신체적 서투름이 전형적인 상태이지만 진단에 필수는 아닙니다. 자살 행동은 ASD가 없는 사람들과 비슷한 비율로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회적 상호 작용
입증된 공감의 부족은 아스퍼거 증후군 환자의 사회적 관계 측면에 영향을 미칩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는 개인은 사회적 상호작용의 기본 요소에서 어려움을 겪습니다. 여기에는 우정을 쌓지 못하거나 다른 사람들과 공유된 즐거움이나 성취를 추구하는 데 실패(예: 다른 사람들에게 관심 대상 보여주기)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사회적 또는 감정적 상호성의 부족 (사회적 "게임" 주고받기 메커니즘); 눈 맞춤 , 표정 , 자세, 몸짓과 같은 영역에서 비언어적 행동 장애. 아스퍼거 증후군을 가진 사람들은 다른 형태의 자폐증을 가진 사람들과 비교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위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어색하더라도 다른 사람들에게 접근합니다. 예를 들어, 아스퍼거 증후군을 가진 사람은 좋아하는 주제에 대해 일방적이고 장황한 연설을 하는 반면 , 대화 주제를 바꾸거나 대화를 끝내고 싶어 하는 것과 같은 청자의 감정이나 반응을 오해하거나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어색함 은 "활동적이지만 이상하다"라고 불린다. 사회적 상호 작용에 적절하게 반응하지 않는 그러한 실패는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무시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으며 무례하거나 둔감한 것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는 모든 개인이 다른 사람에게 접근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는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선택적 함구증( selective mutism ),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전혀 말하지 않고 특정 사람들에게 지나치게 말함.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들과만 이야기하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AS가 있는 어린이의 인지 능력은 종종 다른 사람들의 감정에 대한 이론적 이해를 보여줄 수 있는 실험실 맥락에서 사회적 규범을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일반적으로 유동적인 실제 상황에서 이 지식에 따라 행동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AS를 가진 사람들은 사회적 상호작용에 대한 관찰을 분석하고 엄격한 행동 지침으로 정제하고 이러한 규칙을 강제적인 눈 맞춤과 같은 어색한 방식으로 적용하여 경직되거나 사회적으로 순진해 보이는 태도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교제에 대한 어린 시절의 욕구는 실패한 사회적 만남의 역사를 통해 무감각해질 수 있습니다.
폭력적이거나 범죄적인 행동
AS가 있는 개인이 폭력적이거나 범죄적인 행동을 하기 쉽다 는 가설 이 조사되었지만 데이터에 의해 뒷받침되지 않습니다. 더 많은 증거에 따르면 아스퍼거 증후군으로 진단된 어린이는 가해자보다 피해자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2008년 검토에 따르면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는 보고된 폭력 범죄자의 압도적 수는 분열정동 장애와 같은 다른 정신병적 정신병 적 장애 도 공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신병 적 장애의 공존은 동반 이환 장애로 지칭된다. 동반 이환 장애는 서로 완전히 독립적일 수 있거나 증상과 증상이 표현되는 방식이 겹칠 수 있습니다.
공감
Asperger 프로필을 가진 사람들은 공감 방식의 변화로 인해 공감 능력을 인정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느끼고 표현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깊은 공감을 느끼지만 이러한 감정을 표정이나 언어로 외부로 전달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감정에 도달하기 위해 논리와 추론을 사용하는 지적 과정을 통해 공감하게 됩니다. 또한 Asperger 프로필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과거에 동료들에게 따돌림을 당하거나 배제되었기 때문에 사람들 주위에서 보호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공감 부족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Asperger 프로필을 가진 사람들은 극도로 배려하는 개인이 될 수 있고 또 그렇게 될 수 있습니다. 사실, 프로필을 가진 사람들이 인간 복지, 동물 권리, 환경 보호 및 기타 글로벌 및 인도주의적 원인에 대해 깊은 관심을 느끼고 표현하는 것이 특히 일반적입니다. 증거에 따르면 "이중 공감 문제 모델에서 자폐인은 다른 자폐인이 비 자폐인에 비해 훨씬 더 읽기 쉬운 독특한 상호 작용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한적이고 반복적인 관심과 행동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는 사람들은 제한적이고 반복적이며 때때로 비정상적으로 강렬하거나 집중되는 행동, 관심 및 활동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융통성 없는 일과를 고수하고, 고정관념 적이고 반복적인 방식으로 움직이며, 사물의 일부에 몰두하거나, 패턴을 형성하기 위해 사물을 정렬하는 것과 같은 강박적인 행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이고 좁은 관심 영역을 추구하는 것은 AS의 가능한 기능 중 가장 눈에 띄는 것 중 하나입니다. AS가 있는 개인은 더 넓은 주제에 대한 진정한 이해가 없어도 날씨 데이터나 별 이름과 같은 비교적 좁은 주제에 대한 방대한 양의 세부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린이는 사진에 거의 신경을 쓰지 않고 카메라 모델 번호를 외울 수 있습니다. 이 행동은 일반적으로 5~6세에 분명합니다. 이러한 특별한 관심사는 때때로 바뀔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더 이상하고 협소하게 초점을 맞추며 종종 사회적 상호 작용을 너무 지배하여 온 가족이 몰두할 수 있습니다. 좁은 주제는 종종 어린이의 관심을 끌기 때문에 이 증상을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고정관념과 반복적인 운동 행동은 AS 및 기타 ASD 진단의 핵심 부분입니다. 팔을 펄럭 이거나 비틀기 같은 손의 움직임과 복잡한 2 전신 움직임이 포함됩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더 긴 폭발로 반복되며 일반적으로 더 빠르고 덜 리드미컬하며 덜 대칭적인 틱 보다 더 자발적이거나 의식적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이 외에도 다양한 연구에서 AS와 Tourette 증후군 사이의 일관된 동반이 환율은 8-20%, 한 수치가 80에 이른다고 보고했습니다. 어떤 종류의 틱에 대한 %, 일반적인 유전 요인과 도파민 , 글루타메이트 또는 세로토닌 이상 을 포함하여 여러 설명이 제시되었습니다. AAA(Adult Asperger Assessment) 진단 테스트에 따르면 픽션에 대한 관심 부족과 논픽션에 대한 긍정적인 선호는 AS가 있는 성인에게 일반적입니다.
아스퍼거 : 말과 언어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는 개인은 일반적으로 상당한 지연 없이 언어 기술을 습득하고 그들의 언어에는 일반적으로 심각한 이상이 없지만 언어 습득 및 사용은 종종 비정형적입니다. 이상 에는 자세한 내용이 포함됩니다. 급격한 전환; 뉘앙스의 문자적 해석 및 오해; 화자에게만 의미 있는 은유의 사용; 청각 지각 장애 ; 비정상적으로 현학적 이거나 형식적 이거나 특이한 말; 소리의 크기, 음높이 , 억양 , 운율 및 리듬의 기이함. 반향 AS가 있는 개인에서도 관찰되었습니다. 의사소통 패턴의 세 가지 측면은 임상적으로 중요합니다: 빈약한 운율, 접선 및 상황에 따른 말 , 현저한 장황함. 억양과 억양 이 고전적인 자폐증보다 덜 경직되거나 단조롭지만 AS가 있는 사람들은 종종 억양의 범위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말은 비정상적으로 빠르거나 경련을 일으키거나 시끄럽습니다. 말은 일관성 이 없다는 느낌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대화 스타일에는 종종 듣는 사람을 지루하게 하고 맥락을 제공하지 못하는 주제에 대한 독백이 포함됩니다. 코멘트를 위해, 또는 내부 생각을 억제하는 데 실패합니다. AS가 있는 개인은 청취자가 대화에 관심이 있는지 또는 참여하는지 여부를 감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화자의 결론이나 요점은 결코 만들어지지 않을 수 있으며, 청자가 연설의 내용이나 논리를 자세히 설명하거나 관련 주제로 이동하려는 시도는 종종 실패합니다. AS가 있는 어린이는 어린 나이에 정교한 어휘를 가지고 있을 수 있으며 이러한 어린이는 종종 구어체로 "작은 교수"라고 불리지만 비유적 언어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 이 있고 언어를 문자 그대로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AS가 있는 어린이는 유머 , 아이러니 , 놀림 및 풍자를 포함하는 비문자적 언어 영역에서 특별한 약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AS를 가진 개인은 일반적으로 유머의 인지적 기반을 이해하지만, 즐거움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려는 유머의 의도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 유머 감각 손상에 대한 강력한 증거에도 불구하고 AS가 있는 개인의 유머에 대한 일화 보고는 AS 및 자폐증에 대한 일부 심리학적 이론에 도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스퍼거 : 운동 및 감각 지각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는 개인은 진단과 무관하지만 개인이나 가족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징후 또는 증상을 가질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지각의 차이와 운동 능력, 수면 및 감정 문제가 포함됩니다. AS가 있는 개인은 종종 우수한 청각 및 시각 지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ASD를 가진 아동은 종종 사물의 배열이나 잘 알려진 이미지와 같은 패턴의 작은 변화에 대한 향상된 인식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이것은 도메인에 따라 다르며 세분화된 기능의 처리를 포함합니다. 반대로 , 고기능 자폐증을 가진 개인과 비교하여 AS를 가진 개인은 시각적 공간 지각, 청각 지각 또는 시각적 기억과 관련된 일부 작업에서 결함이 있습니다. AS 및 ASD를 가진 개인에 대한 많은 설명은 다른 비정상적인 감각을 보고 합니다. 지각 능력과 경험. 소리, 빛 및 기타 자극에 비정상적으로 민감하거나 둔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감각 반응은 다른 발달 장애에서 발견되며 AS 또는 ASD에 특이적이지 않습니다. 투쟁-도피 반응의 증가 또는 자폐증의 습관화 실패에 대한 지원은 거의 없습니다. 여러 연구에서 차이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감각 자극에 대한 반응성 감소에 대한 더 많은 증거가 있습니다. Hans Asperger의 초기 설명 및 기타 진단 계획 에는 신체적 서투름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AS가 있는 어린이는 자전거 타기나 병 열기와 같이 손재주가 필요한 기술 습득이 지연될 수 있으며 , 어색하게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거나 "자신의 피부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협응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이상하거나 탄력 있는 걸음걸이 또는 자세, 손글씨가 좋지 않거나 운동 협응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발달 협응 장애 ( 운동 계획 장애), 균형, 탠덤 보행 측정에 대한 고유 감각 (신체 위치 감각)에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손가락- 엄지 위치. 이러한 운동 기술 문제가 AS를 다른 고기능 ASD와 구별한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AS가 있는 어린이는 잠들기 어려움, 빈번한 야간 각성 및 이른 아침 기상을 포함하여 수면 문제를 겪을 가능성이 더 큽니다. AS는 감정표현 불능증 ( Alexithymia )의 높은 수준과도 관련이 있으며 , 이는 자신의 감정을 식별하고 설명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AS , 낮은 수면의 질, 감정표현 불능증은 서로 연관되어 있지만 인과관계는 불분명하다.
아스퍼거 : 원인
Hans Asperger는 환자 가족, 특히 아버지 사이의 공통적인 특성을 설명했으며 연구는 이러한 관찰을 뒷받침하고 Asperger 증후군에 대한 유전적 기여를 시사합니다. 구체적인 유전적 요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아동에게서 나타나는 증상의 다양성을 고려할 때 자폐증의 발현에 여러 요인이 역할을 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유전적 연관성에 대한 증거는 AS가 AS와 유사한 제한된 행동 증상(예: 사회적 상호 작용 또는 언어 및 읽기 기술에 대한 일부 문제)을 가진 가족 구성원이 더 많은 가족에서 발생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행동 유전 연구는 모든 자폐 스펙트럼 장애는 유전적 기전을 공유 하지만 AS는 자폐보다 더 강한 유전적 요소를 가질 수 있습니다. 특정 대립 유전자 가 개인을 취약하게 만드는 공유 유전자가 있을 수 있으며 다양한 조합으로 인해 AS가 있는 각 사람의 심각성과 증상이 다를 수 있습니다. 몇 가지 ASD 사례는 수태 후 첫 8주 동안 기형 유발 물질 ( 선천적 기형을 유발하는 인자)에 노출된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것이 ASD가 나중에 시작되거나 영향을 받을 가능성을 배제하지는 않지만 ASD가 개발 초기에 발생한다는 강력한 증거입니다. 많은 환경적 요인 이 출생 후에 작용하는 것으로 가정되었지만 과학적 조사에 의해 확인된 것은 없습니다.
아스퍼거 : 진단
표준 진단 기준은 언어나 인지 발달의 상당한 지연 없이 사회적 상호 작용의 손상과 행동, 활동 및 관심의 반복적이고 고정된 패턴을 요구합니다. 국제 표준과 달리 DSM-IV-TR 기준 은 일상적인 기능에 심각한 손상을 요구했습니다. DSM-5는 2013년 AS를 별도의 진단으로 제거하고 이를 자폐 스펙트럼 장애의 우산으로 접었다. Szatmari 등 은 진단 기준의 다른 세트를 제안했습니다. 및 Gillberg 및 Gillberg. 진단은 4세에서 11세 사이에 가장 일반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종합적인 평가에는 여러 환경에서 관찰하는 다학문 팀이 포함되며 신경학적 및 유전적 평가와 인지, 정신 운동 기능, 언어 및 비언어적 강점과 약점에 대한 테스트가 포함됩니다. , 학습 스타일 및 독립적인 생활을 위한 기술. ASD 진단의 "골드 스탠더드"는 임상적 판단과 반구조화된 부모 인터뷰인 ADI-R( Autism Diagnostic Interview-Revised )을 결합합니다. 그리고 ADOS( 자폐증 진단 관찰 일정 ), 아동과의 대화 및 놀이 기반 인터뷰. 지연되거나 잘못된 진단은 개인과 가족에게 큰 충격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진은 행동을 악화시키는 약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과소 진단과 과잉 진단 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선별 및 평가의 비용과 어려움으로 인해 진단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약물 치료 옵션의 인기가 높아지고 혜택이 확대되면서 의료 제공자들이 ASD를 과도하게 진단하게 되었습니다. AS는 최근 몇 년 동안 더 자주 진단되었으며, 부분적으로 자폐는 아니지만 사회적 어려움이 있는 정상 지능의 어린이에 대한 잔류 진단으로 진단되었습니다. AS 진단의 외적 타당성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즉, AS를 HFA 및 PDD-NOS와 구별하는 데 실질적인 이점이 있는지 여부는 불분명합니다. 동일한 사람에 따라 다른 선별 도구가 다른 진단을 제공합니다.
아스퍼거 : 감별 진단
AS가 있는 많은 어린이들은 처음에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ADHD)로 오진됩니다. 성인을 진단하는 것은 표준 진단 기준이 어린이를 위해 설계되고 AS의 표현이 연령에 따라 변하기 때문에 더 어렵습니다. 성인 진단 은 어린 시절의 행동에 초점을 맞춰 개인과 그 사람을 아는 다른 사람들로부터 얻은 철저한 임상 검사와 철저한 병력 이 필요합니다.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ADHD)와 함께 감별진단에서 고려되어야 하는 상태로 는 다른 자폐장애, 정신분열증 스펙트럼 , 성격장애 , 강박장애 , 주요 우울장애 , 의미론적 화용 장애 , 비언어적 학습장애 , 사회불안장애 , 투렛 증후군 , 고정관념적 운동 장애 , 양극성 장애 , 알코올 사용 장애로 인한 뇌 손상으로 인한 사회인지 장애 , 강박성 인격 장애 ( OCPD).
아스퍼거 : 치료
AS 관리는 이상적으로 장애의 핵심 증상을 해결하는 여러 치료법을 포함합니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개입이 빠를수록 좋다는 데 동의하지만, 다른 것보다 권장되는 치료 조합은 없습니다. AS 치료는 AS를 가진 개인의 언어 능력, 언어적 강점 및 비언어적 취약성을 고려한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다른 고기능 ASD의 치료와 유사합니다. 일반적인 프로그램에는 일반적으로 다음이 포함됩니다. 긍정적 행동 지원 (PBS)을 포함한 응용 행동 분석 (ABA) 절차 – 또는 가정과 학교에서 사용할 행동 관리 전략에 대한 학부모 및 학교 교직원의 교육 및 지원, 보다 효과적인 대인 관계를 위한 사회적 기술 교육, 불안이나 폭발적인 감정과 관련된 스트레스 관리를 개선하고 강박 적인 관심과 반복적인 일과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인지 행동 치료 ;
주요 우울 장애 및 불안 장애와 같은 공존 상태에 대한 약물 ; 열악한 감각 처리 및 운동 조정을 돕기 위한 작업 또는 물리치료 ; 그리고,
사회적 의사소통 중재는 실용적인 대화와 주고받기를 돕는 전문 언어 치료입니다. 행동 기반 조기 개입 프로그램에 대한 많은 연구 중 대부분은 최대 5명의 참가자에 대한 사례 보고이며 일반적으로 자해 , 공격성 , 비순응, 고정관념 또는 자발적 언어와 같은 몇 가지 문제 행동을 조사합니다. 의도하지 않은 부작용 은 대부분 무시됩니다. 사회성 훈련의 대중화에도 불구하고 그 효과는 확고히 확립되어 있지 않다. AS가 있는 자녀의 문제 행동에 대한 부모 훈련 모델에 대한 무작위 대조 연구에 따르면 1일 워크숍 또는 6개의 개별 수업에 참석하는 부모는 행동 문제가 더 적은 것으로 보고된 반면 개별 수업을 받은 부모는 AS에서 덜 심한 행동 문제를 보고했습니다. 어린이들. 직업 훈련은 AS가 있는 나이가 많은 어린이와 성인에게 면접 에티켓과 직장 행동을 가르치는 데 중요하며 조직 소프트웨어와 개인 정보 도우미는 AS를 가진 사람들의 일과 생활 관리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약물
AS의 핵심 증상을 직접 치료하는 약물은 없습니다. AS에 대한 약제학적 중재의 효능에 대한 연구는 제한적이지만 동반 이환 상태를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자기 식별 감정의 결핍 또는 자신의 행동이 다른 사람에 미치는 영향을 관찰하는 데 결함이 있으면 AS 환자가 약물 치료가 적절한 이유를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약물 은 불안 장애, 주요 우울 장애, 부주의 및 공격성과 같은 동반 이환 증상을 치료할 때 행동 중재 및 환경 조정과 함께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비정형 항 정신병 약물 리스페리돈 , 올란자핀 및 아리피프라졸 은 AS의 관련 증상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리스페리돈은 반복적이고 자해하는 행동, 공격적인 분출, 충동성을 감소시키고 행동 패턴 및 사회적 관계의 고정관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 ( selective serotonin reuptake inhibitors , SSRIs) 플루옥세틴 (fluoxetine ) , 플루 복사 민( fluvoxamine ), 세르트랄린( sertraline ) 은 제한적이고 반복적인 관심과 행동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이었습니다., 부주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부작용은 AS가 있는 개인에서 더 일반적이고 평가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동반 질환에 대한 약물의 효과 테스트는 일상적으로 개인을 자폐증 스펙트럼에서 제외하기 때문에 약물에 주의해야 합니다. 신진대사 의 이상 , 심장 전도 시간 및 제2형 당뇨병의 위험 증가는 심각한 장기적인 신경학적 부작용과 함께 항정신병 약물에 대한 우려로 제기되었습니다. SSRI는 충동성, 공격성 및 수면 장애 증가와 같은 행동 활성화의 징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체중 증가 피로는 일반적으로 risperidone의 부작용으로 보고되며, 이는 안절부절 및 근긴장 이상과 같은 추체외로 증상의 위험을 증가시키고 혈청 프로락틴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진정과 체중 증가는 당뇨병과 관련이 있는 올란자핀에서 더 일반적입니다. 취학 연령 아동의 진정제 부작용은 교실 학습에 영향을 미칩니다. AS가 있는 개인은 자신의 내부 기분과 감정을 식별하고 전달하지 못하거나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문제가 되지 않는 부작용을 용인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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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s://en.wikipedia.org/wiki/Asperger_syndrome
(CC BY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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