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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적 함구증에 대해 알아보기 : 증상,치료,원인

행복한 새싹이 2022. 10. 4. 1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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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적 함구증에 대해 알아봅시다.


선택적 함구증 ( SM )은 말을 할 수 있는 사람이 특정 상황, 특정 장소 또는 특정 사람들에게 노출되었을 때 말을 할 수 없게 되는 불안 장애이며, 그중 하나 또는 여러 가지가 트리거 역할을 합니다. 이것은 동결 응답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선택적 함구증은 일반적으로 사회 불안 장애와 공존합니다. 선택적 함구증을 가진 사람들은 침묵의 결과가 수치심, 사회적 배척 또는 처벌을 포함하더라도 침묵을 유지합니다.

선택적 함구증 : 징후와 증상

선택적 함구증이 있는 어린이와 성인은 말을 완전히 할 수 있고 언어를 이해할 수 있지만 특정 상황에서는 말을 할 수 있지만 말을 할 수는 없습니다. 그 행동은 다른 사람들에게 수줍음이나 무례함으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선택적 함구증이 있는 아동은 학교에서는 몇 년 동안 완전히 침묵하지만 집에서는 아주 자유롭게 또는 과도하게 말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장애가 있는 사람들 사이에는 계층적 차이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활동에 완전히 참여하고 사교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말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고, 다른 사람들은 또래에게만 말하지만 성인에게는 말하지 않으며, 다른 사람들은 짧은 대답이 필요한 질문을 받았을 때 성인에게 말하지만 결코 말하지 않습니다. 동료들과 또 다른 사람들은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고 그들에게 제시된 활동에 참여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진행성 함구증"으로 알려진 심각한 형태의 장애는 이 질환이 있는 사람이 어떤 상황에서도 더 이상 누구에게도, 심지어 가까운 가족 구성원과도 말하지 않을 때까지 진행됩니다 선택적 함구증에 대한 DSM-5 기준을 충족하려면 다음을 나타내야 합니다. 다른 상황에서 말했음에도 불구하고 특정 사회적 상황(예: 학교에서 말하기를 기대하는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말을 하지 않습니다. 장애는 교육적 또는 직업적 성취 또는 사회적 의사소통을 방해합니다. 방해 기간은 최소 1개월(학교 첫 달에 국한되지 않음)입니다. 말을 못 하는 것은 사회적 상황에서 요구되는 구어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서가 아닙니다. 장애는 의사소통 장애 (예: 아동기 발병 유창성 장애)로 더 잘 설명되지 않으며, 자폐 스펙트럼 장애 또는 정신 분열증과 같은 정신병 장애가 있는 사람에게서만 발생하지 않습니다. 선택적 함구증은 다른 불안 장애, 특히 사회 불안 장애와 강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사실, 선택적 함구증으로 진단된 대다수의 어린이는 사회 불안 장애도 가지고 있습니다(2건의 연구에서는 참가자의 100%, 다른 연구에서는 97%). 따라서 일부 연구자들은 선택적 함구증이 사회적 상황에서 고통을 줄이기 위해 사회 불안 장애가 있는 어린이의 하위 그룹이 사용하는 회피 전략일 수 있다고 추측합니다. 특히 어린 아동의 경우 선택적 함구증은 때때로 자폐증 스펙트럼 장애와 혼동될 수 있습니다. 특히 아동이 진단사 주변에서 특히 움츠러드는 행동을 하면 잘못된 진단과 치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자폐증이 있는 사람들도 선택적으로 말을 하지 않을 수 있지만 자극, 반복적 행동, 가족 구성원 사이에서도 사회적 고립(예를 들어 항상 이름에 대답하는 것은 아님)과 같은 다른 행동을 보이는 경우가 많아 선택적 함구증이 있는 아동과 구별됩니다. 일부 자폐인들은 익숙하지 않은 사회적 상황에 대한 불안으로 인해 선택적으로 벙어리가 될 수 있습니다. 함구증이 전적으로 자폐스펙트럼 장애에 의한 것이라면 위 목록의 마지막 항목에 명시된 선택적 함구증으로 진단할 수 없습니다. 이전 이름 ​​선택적 묵음 증 은 심리학자들 사이에 선택적 묵음이 특정 상황에서 침묵을 선택하는 반면, 진실은 그들이 종종 말하고 싶지만 그렇게 할 수 없다는 오해가 널리 퍼져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 장애의 비자발적 특성을 반영하기 위해 1994년 에 이름이 선택적 함구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선택적 함구증의 발병률 은 확실하지 않습니다. 일반 대중이 이 상태에 대해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많은 사례가 진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고된 사례의 수를 기준으로 하면 그 수치는 일반적으로 1000분의 1, 0.1%로 추정됩니다. 그러나 2002년 American Academy of Child and Adolescent Psychiatry 저널에 실린 연구에서는 발병률을 0.71%로 추정했습니다.

선택적 함구증 : 기타 증상 
Elisa Shipon-Blum 박사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말을 하지 못하는 것 외에도 선택적으로 벙어리인 사람들이 나타내는 다른 일반적인 행동과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줍음, 사회적 불안, 사회적 당혹감 또는 사회적 고립 및 철수에 대한 두려움
눈맞춤을 유지하기 어려움 무표정한 표정과 웃는 것을 꺼려하거나 끊임없이 웃는다. 가족에게조차 감정을 표현하기 어려움
같은 또래의 대부분의 사람들보다 더 걱정하는 경향. 소음 및 군중에 대한 민감성/반대로 많은 경우에 몇 가지 긍정적인 특성이 관찰됩니다. 평균 이상의 지능, 호기심 또는 지각력. 옳고 그름에 대한 강한 감각. 창의력. 예술에 대한 사랑. 공감. 다른 사람들에 대한 민감성.

 

선택적 함구증 : 원인 
선택적 함구증(SM)은 특정 환경에서 말하거나 의사소통할 수 없는 잘 발달된 어린이 또는 성인의 상태에 대한 포괄적인 용어입니다. 각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정확한 원인은 다를 수 있지만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분류하려는 시도가 있었지만 과소 진단과 작은/편향된 표본 크기로 인해 아직 명확한 답이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학교에서 말을 하지 않아 대중 연설이 필요한 과제를 수행하지 못하기 때문에 어린 시절이 되어서야 진단을 받습니다. 그들의 비자발적 침묵은 상태를 이해하거나 테스트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자녀가 집에서 잘 기능할 수 있기 때문에 부모는 종종 상태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교사와 소아과 의사는 때때로 그것을 심한 수줍음이나 일반적인 무대 공포증으로 착각합니다. 선택적 함구증이 있는 대부분의 어린이와 성인은 유전적인 불안 성향이 있다고 가정합니다. 그들은 종종 기질을 억제했는데, 이는 편도체라고 하는 뇌 영역의 과도한 흥분의 결과로 가정됩니다. 이 지역은 가능한 위협의 징후를 수신하고 전투 또는 도주 대응을 시작합니다. 행동 억제 또는 억제된 기질은 정서적 고통과 사회적 위축의 감정을 포함합니다. 2016년 연구에서 행동 억제와 선택적 함구증 사이의 관계를 조사했습니다. 평생 선택적 함구증, 사회 공포증, 내면화 행동 및 건강한 통제를 가진 3세에서 19세 사이의 어린이는 수줍음과 두려움을 다루는 20개의 질문으로 구성된 부모 등급의 회고적 유아 행동 억제(RIBI) 설문지를 사용하여 평가했습니다. 다른 하위 척도로. 결과는 행동 억제가 실제로 선택적 함구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자의 가설에 따라 장기 선택적 함구증 진단을 받은 어린이는 유아기에 행동 억제 점수가 더 높았습니다. 이것은 행동 억제와 선택적 함구증 사이의 양의 상관관계를 나타냅니다. 선택적 함구증(일부 연구에서는 100%까지 높음 내에서 사회 불안 장애의 발생률이 매우 높다는 점을 감안할 때 사회 불안 장애가 선택적 함구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선택적 함구증이 있는 일부 어린이 또는 성인은 감각 정보를 처리하는 데 문제 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불안과 익숙하지 않은 상황에서 압도당하는 느낌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어린이나 성인이 "닫히게" 되고 말을 할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일부 자폐증이 있는 사람들도 경험하는 것). 선택적 함구증이 있는 많은 어린이나 성인은 청각 처리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선택적 함구증이 있는 아동 또는 성인의 약 20-30%는 아동이 말해야 하는 상황에 스트레스를 추가하는 언어 장애 또는 언어 장애가 있습니다.  "선택적"에서 "선택적"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선택적으로 벙어리가 된 아이가 반항적이거나 완고하다는 일반적인 오해는 남아 있습니다. 사실, 선택적 함구증이 있는 아동은 학교 환경에서 또래보다 반대 행동의 비율이 낮습니다. 선택적 함구증에 관한 일부 이전 연구는 설계에 심각한 결함이 포함되어 있다고 기각되었습니다. 보다 최근의 체계적인 연구에 따르면 선택적 함구증이 있는 어린이 또는 성인은 다른 어린이 또는 성인보다 초기 외상이나 스트레스가 많은 생활 사건의 병력이 있는 것으로 믿어집니다. 선택적 함구증이 있는 많은 어린이나 성인은 어떤 상황에서는 거의 항상 자신 있게 말합니다.

선택적 함구증 : 치료 
대중적인 믿음과 달리 선택적 함구증이 있는 사람들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반드시 호전되는 것은 아닙니다. [21] 아이가 제대로 발달하려면 효과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치료가 없으면 선택적 함구증은 만성 우울증, 추가 불안 및 기타 사회적, 정서적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결되지 않으면 선택적 함구증은 자기 강화 경향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결국 영향을 받은 아동이 말을 하지 않기를 기대하고 언어적 접촉을 시도하는 것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또는 아동이 말하도록 압력을 가하여 말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불안 수준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 환경의 변화는 실행 가능한 고려 사항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학교를 바꾸는 것은 대체 환경이 매우 지원적인 경우에만 고려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완전히 새로운 환경이 개인에게 사회적 충격을 주거나 현재 친구나 지원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원인에 관계없이 인식을 높이고 수용 가능한 지원 환경을 보장하는 것이 효과적인 치료를 위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 가장 흔히 영향을 받는 아동은 학교나 수업을 변경할 필요가 없으며 의사소통 및 사회적 전선을 제외하고는 따라가는 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10대 또는 성인기의 치료는 영향을 받은 개인이 벙어리에 익숙해지고 사회적 신호에 반응하는 사회적 기술이 부족하기 때문에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정확한 치료는 환자의 나이, 동반된 정신 질환 및 기타 여러 요인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자극 페이딩은 일반적으로 어린아이들에게 사용됩니다. 왜냐하면 나이가 더 많은 어린이와 십 대는 상황을 그들이 말하게 하려는 시도로 인식하고 이러한 상태를 가진 노인과 우울증이 있는 사람들은 약물이 필요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다른 장애와 마찬가지로 해당 조건을 가진 사람들이 학교, 직장 및 가정에서 성공하려면 적절한 편의 시설이 필요합니다. 미국 연방법 및 장애인 교육법 (IDEA)에 따라 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말하는 능력을 방해하여 삶에 지장을 주는 장애가 있다는 사실에 근거하여 서비스를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이 지원은 일반적으로 개별 교육 프로그램 (IEP) 형식으로 문서화됩니다. 장애인을 위한 고등 교육 시설도 제공됩니다. 다른 법률 인 1973년 재활법 섹션 504에 따라 공립학교 학군은 해당 관할 구역에 거주하는 모든 "자격을 갖춘 장애인"에게 적절한 무료 공교육을 제공해야 합니다. 아동이 주요 생활 활동(이 경우 학습)을 실질적으로 제한하는 장애가 있는 것으로 밝혀지면 교육 기관은 학습 환경에 대한 동등한 접근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관련 지원 또는 서비스를 결정해야 합니다. 사회 커뮤니케이션 불안 치료(S-CAT)는 전문가들이 흔히 사용하는 치료법이며 성공적인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S-CAT은 행동 치료, 인지 행동 치료(CBT) 및 통찰력 지향 접근 방식의 구성 요소를 통합하여 사회적 의사소통을 증가시키고 사회적 신뢰를 증진합니다. 체계적 둔감화, 모델링, 페이딩 및 긍정적 강화와 같은 전술을 통해 개인은 사회적 참여 기술을 개발하고 단계적으로 의사소통을 진행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많은 치료 계획이 있으며 가족이 치료 방법을 결정하기 전에 철저한 조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택적 함구증 : 셀프 모델링 
영향을 받은 아동은 아동이 말을 하지 않는 교실이나 환경으로 데려와 비디오로 녹화됩니다. 첫째, 교사나 다른 어른이 아이에게 대답하지 못할 것 같은 질문을 하게 합니다. 부모 또는 아동이 편안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사람이 프롬프터를 대신하여 아동에게 동일한 질문을 하고 이번에는 구두 응답을 이끌어냅니다. 그런 다음 대화의 두 비디오를 함께 편집하여 어린이가 교사 또는 다른 성인이 제기한 질문에 직접 대답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런 다음 이 비디오는 몇 주에 걸쳐 어린이에게 보이며 어린이가 교사/다른 성인에게 구두로 대답하는 자신을 볼 때마다 테이프가 중지되고 어린이에게 긍정적인 강화가 주어집니다. 그러한 비디오는 또한 영향을 받은 아이들의 급우들에게 보여 그들이 말할 수 있다는 기대를 동료들에게 심어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급우들은 아동의 목소리를 배우고 편집을 통해 아동이 교사와 대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선택적 함구증 : 미스터리 동기 
신비한 동기는 종종 자기 모델링과 짝을 이룹니다. 봉투는 어린이 교실의 눈에 잘 띄는 곳에 둡니다. 봉투에는 물음표와 함께 아이의 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안에는 아이의 부모가 아이에게 바람직하다고 판단한 아이템이 들어 있습니다. 아이는 교사와 교실에 있는 다른 사람들이 들을 수 있을 만큼 큰 소리로 봉투를 요구할 때 아이가 신비 동기를 받게 될 것이라고 듣습니다. 반원들은 또한 반원들이 들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큰 소리로 봉투를 요구할 것이라는 기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선택적 함구증 : 자극 페이딩 
영향을 받는 대상은 편안하고 의사소통이 가능한 사람과 함께 통제된 환경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점차적으로 다른 사람이 상황에 도입됩니다. 자극 페이딩의 한 가지 예는 새로운 사람을 천천히 말하는 그룹으로 끌어들이는 슬라이딩 인 기법입니다. 이것은 처음 한두 명의 희미한 사람들에게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환자가 기술에 익숙해지면 더 빨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가 학교 교실에서 가족과 보드 게임을 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점차적으로, 선생님도 게임에 참여하게 됩니다. 아이가 교사의 존재에 적응하면 또래를 게임의 일부로 초대합니다. 각 사람은 아동이 지속적으로 구두로 긍정적으로 참여하는 경우에만 데려옵니다.

 

선택적 함구증 : 둔감화 
피험자는 이메일, 인스턴트 메시징(텍스트, 오디오 또는 비디오), 온라인 채팅 , 음성 또는 비디오 녹음과 같은 수단을 통해 말하기를 두려워하는 사람과 간접적으로 의사소통합니다. 대상 사람. 이렇게 하면 이 사람과 의사소통을 한다는 아이디어가 주제를 더 편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선택적 함구증 : 성형 
주제는 천천히 말하도록 권장됩니다. 주제는 먼저 비언어적 상호작용을 위해 강화된 다음 단어보다 특정 소리(예: 알파벳의 각 글자가 만드는 소리)를 말하고 속삭이고 마지막으로 한 단어 이상을 말하기 위해 강화됩니다.

 

선택적 함구증 : 간격 
특히 자체 모델링과 통합하려면 간격이 중요합니다. 반복적이고 간격을 두고 중재를 사용하는 것이 학습에 가장 도움이 되는 장기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기 모델링의 비디오테이프를 보는 것은 약 6주의 시간 간격을 두고 보여야 합니다.

 

선택적 함구증 : 약물치료

일부 실무자들은 불안 완화 제가 선택적 함구증이 있는 어린이와 성인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고 불안 수준을 감소시켜 치료 과정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 이 된다는 증거가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약물 사용은 일단 환자가 불안에 대처하는 기술을 배우고 사회적 상황에서 더 편안해지면 9~12개월 후에 종료될 수 있습니다. 약물은 불안으로 인해 우울증 및 기타 문제가 발생한 더 나이가 많은 어린이, 십 대 및 성인에게 더 자주 사용됩니다. 약물을 사용할 때 선택적 함구증이 있는 사람의 전체 치료로 간주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러나 약물치료를 아예 치료로 고려해야 하는 이유는 심리사회적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선택적 함구증이 만연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약물 치료를 받는 동안 약물 치료는 일반적으로 단기 해결책이므로 불안을 처리하고 약물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돕기 위해 여전히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선택적 함구증은 불안 장애로 분류되므로 유사한 약물을 사용하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우울제는 학습 과정을 돕기 위해 자기 모델링 및 신비한 동기 부여와 함께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특히 SSRI는 선택적 함구증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체계적인 검토에서 SSRI 약물과 관련된 10건의 연구를 조사했으며 보고된 모든 약물은 내약성이 우수했습니다.  그중 하나에서 Black and Uhde(1994)는 플루옥세틴의 효과를 조사하는 이중 맹검, 위약 대조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부모 보고에 따르면, 플루옥세틴 ​​치료를 받은 어린이는 위약 치료를 받은 어린이보다 훨씬 더 큰 개선을 보였습니다. 다른 예로, Dummit III et al. (1996)은 9주 동안 21명의 어린이에게 플루옥세틴을 투여한 결과 76%의 어린이가 실험이 끝날 때까지 증상이 감소하거나 전혀 없음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플루옥세틴이 선택적 함구증 치료에 실제로 도움이 되는 SSRI임을 나타냅니다.

 

선택적 함구증 : 역사 
1877년에 독일 의사 Adolph Kussmaul 은 정상적으로 말할 수 있었지만 자주 거부하는 아이들을 그가 자발적 실어증(aphasia voluntaria )이라고 명명한 장애를 가진 것으로 묘사했습니다. 이것은 지금은 사용되지 않는 용어이지만 현재 선택적 함구증이라고 불리는 개념을 설명하기 위한 초기 노력의 일부였습니다. 1980년에 Torey Hayden의 연구는 비록 이 하위 유형 세트가 현재 진단 용도로 사용되지는 않지만 그녀가 선택적 함구증의 4가지 "하위 유형"이라고 부른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러한 하위 유형은 더 이상 인식되지 않지만 "언어 공포증"은 사회적 불안의 증상이 없는 것으로 보이는 선택적으로 벙어리인 사람을 설명하는 데 때때로 사용됩니다. 1952년에 처음 출판된 DSM(Diagnostic and Statistical Manual of Mental Disorders) 에는 1980년에 출판된 3판에 선택적 함구증이 처음 포함되었습니다. 선택적 함구증은 정상적인 능력에도 불구하고 "거의 모든 사회적 상황에서 계속 말하는 것을 거부하는 것"으로 설명되었습니다. 말하다. "과도한 수줍음" 및 기타 불안 관련 특성이 관련 기능으로 나열되었지만 소인 요인에는 "모성 과잉보호 ", " 정신 지체 " 및 외상 이 포함되었습니다. 수정된 제3판(DSM III-R)의 선택적 함구증은 장애가 사회 공포증과 관련 이 없다는 것을 명시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제3판과 유사하게 설명됩니다. 1994년, 선택적 함구증 재단의 공동 설립자인 수 뉴먼은 DSM의 네 번째 판에 선택적 함구증에서 선택적 함구증으로의 명칭 변경을 반영하고 장애를 말을 못 하는 것으로 기술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특히 개정판( DSM IV-TR )에서는 불안 장애와의 관계가 강조되었습니다. DSM 범주 재구성의 일환으로 DSM-5는 "일반적으로 유아기, 아동기 또는 청소년기에 처음 진단되는 장애" 섹션에서 불안 장애 섹션으로 선택적 함구증을 옮겼습니다.

 

선택적 함구증 관련영상- 금쪽같은 내새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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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ttps://en.wikipedia.org/wiki/Selective_mutism

  (CC BY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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